본문 바로가기

☆부산의 맛☆/중구(남포동)

[부평동] 제주도의 고기국수&돔베고기를 부산에서도 맛볼수있는 *돌하르방*


 

위치: 부평동오거리 하이마트에서 두블럭위쪽 오른쪽 골목에 위치

하동섬진강재첩국과 노루페인트사이골목 50m위치(전화로 확실히 문의하고 가세요~)

 

전화번호: 246-3001

 

주차:안됨

 

영업시간: 오후6시~새벽6시

 

 

지난 3월 결혼 주년기념으로 제주도에 다녀왔는데...

부산으로 돌아오는날 공항근처에서 고기국수를 맛보았습니다...

신랑은 그 고기국수맛을 잊을수없다며...

담번에 제주도 가게 되면 꼭 다시가서 먹자고 할정도로 맛있었나봐요~~ㅋㅋㅋ

 

 

부산에도 제주고기국수를 맛볼수있다고해서 한번 들러보았습니다...^^

제주에서 맛보지못했던 돔베고기도 맛봤습니다..ㅋㅋ

 

 

 

 

밑반찬 깍두기와 김치를 같이 주시네요~

 

 

 

돔베고기 도우미들~

 

 

 

새우젓

원래 돔베고기는 자리젓이나 멸치젓과 함께 내는데..부산사람들 입맛에 새우젓을 더 선호하셔서

새우젓을 주신다네요~~

 

 

 

고기국수가 나왔습니다~~~~

뽀얀국물이 돼지국밥을 연상시키지만 또 다른 느낌입니다...

사장님의 고모님께서 제주도에서 고기국수집을 하시는데 전수받아서 부산으로 오셨다고 하시네요~

 

 

다대기입니다~~

 

 

 

 다대기한숟가락을 넣어서~~

휘휘저어서~~

 

 

먹어볼까요???ㅋㅋ

 

 

요래 고기랑 한젓가락합니다....^^

제주에서 먹었던맛과는 다르지만 또 다른맛이네요~~

워낙의 제주도에 고기국수집이 많아서 집집마다 맛이다르고 차이가 있으니까요~

우리 신랑은 다대기를 많이 넣어먹는편인데..

역시나 많이도 넣어먹네요~~

국수면도 제주도 가락국수입니다~

 

 

 

돔베고기 \15000

제주산 돼지고기만 사용합니다~

돔베=도마

도마위에 고기를 올려놨다고해서 돔베고기라네요~~

제주도 여행시엔 먹어보지 않았는데...ㅋㅋ

부산에서 먹게 되네요~~ㅋㅋㅋ

완전 보들보들 야들야들 합니다~~

새우젓에 찍어먹으니 그맛을 더 해주며 입에 촤악 감기네요~~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빠질수없는 쌈샷~

 

 

아강발 \15000

콜라겐이 다량 함유되어있는 아강발입니다..ㅋㅋ

아강발도 아마 제주말인것같아요~

한개 먹어보니 간이 안되어있는것같아서 사장님께 여쭤보니....

간이 되어있다네요...^^제주도식으로~~

그래서 새우젓에 찍어먹거나..

아님 주문시에 매운아강발로 해드릴까요??하고 물어보신다네요~

부산사람들은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시는편이라...ㅋㅋ

저도 매운거 좋아라하거든요~ㅋ

 

 

비닐장갑을 주십니다..ㅋ

손으로 뜯어먹음됩니다요~

 

 

매운아강발입니다~~

음....좀더 감칠맛나는 매운맛을 연구해보시면 좋을것도 같습니다...^^

나쁘지않지만...^^

 

 

 

 

홀분위기~테이블이 5개정도이고 안쪽에 방도있습니다~

 

 

방입니다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메뉴소개도 친절하게~

 

 

메뉴판입니다~~

 

 

외관

 

 

 

 약도 참고하시라고~

 

 

 

우리가 먹는 내내 사람들이 반주하면서 고기국수를 많이 드시더라구요~~

돔베고기에 소주도 많이 드시공...ㅋㅋ

 

우리 부부는 술도 못마시는데....

으찌나 이런건 좋아라하는지..ㅋㅋ

 

야들야들 돔베고기와 쫄깃한 아강발~~

제주도고기국수를 맛보시고 싶다면

한번쯤 드셔보시는것도 좋을것같아요~~~

 

p.s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과...주관적인 생각을 적은글이니 참고만해주세요~



제주도의 고기국수 올레국수를 보고싶으면~ 
=> [제주도] 제주도에서 고기국수안먹으면 섭하지요~"올래국수"